생활비 절약 효과적인 방법,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입력 2015-07-07 23:59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출을 줄여서 종잣돈을 모으길 바란다. 하지만 가계 생활비 부담에서 비중이 가장 큰 것은 금융 이자 비용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때문에 금리를 낮추는 것이 생활비를 절약하는 것에 있어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A 씨는 최근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이용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를 절감할 수 있었다.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이 적은 때를 맞추어 금리비교 서비스로 높은 금리를 낮은 이율로 대환대출한 것이다.

A 씨는 지인의 소개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3년 전 장기고정금리 연 3.8%로 3억 2천만 원을 받아서 매월 101만 원의 이자를 납입하다가, 행당 서비스를 통해서 연 2.8%대로 연간 320만 원을 줄일 수 있었다."라고 기뻐했다.

그러나 이율이 낮다고 무조건 갈아타기를 해서는 절대 안 된다. 은행마다 기준금리(코픽스, 금융채 등)와 가산금리(마진)가 차이가 있고, 부수적인 거래 항목 등 우대 조건도 제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 등 비용을 따져봐야 하고, 고정금리나 변동금리로 금리체계가 바뀐다면 이 부분에 대한 위험성도 꼭 대비해야만 한다.

따라서 다양한 은행 및 지『?차이를 비교해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모든 금융사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최근에는 번거롭게 시간을 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주택담보대출 금리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한국경제(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hk-bank.co.kr // 1600-2599)을 통해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농협은행 / 기업은행 / 외환은행 등 7대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모든 금융사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에 따른 변동금리 및 고정금리 등 최저금리 조건을 안내하고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동일한 은행 및 보험사 등도 지점별로 최저금리가 다를수 있기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활용해서 저금리대출로 갈아타기 통해서 이자율을 낮추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기관은 부수거래항목에 따라서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최저금리를 적용시켜주는 지점을 찾아서 대환대출 및 매매잔금 등 자금을 활용하는게 유리하다.

만약 기존에 신용대출 / 캐피탈 / 저축은행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부동산시세 대비해서 최대 LTV 한도를 받아서 저금리대출로 전환대출을 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를 절감하라고 강조했다. 다만 중도상환수수료 여부를 미리 확인해서, 갈아타기를 통한 이자율 절감과 비교해서 손익을 꼼꼼히 계산하라고 조언했다.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외에도 개貫獰汰渼允?/ 전세자금대출 /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등의 최저금리와 조건을 비롯해서 은행 방문을 할때 필요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내 집 마련을 위한 매매구입잔금을 은행별로 안내받을수 있다.

더불어서 아파트시세 및 주택 실거래가 등을 확인할수 있는 부동산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불입하는 원금과 이자를 비교할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이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