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PC 부문 11년 연속 1위 / 삼성 노트북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노트북9 2015 에디션은 삼성전자 PC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수년간 호평을 받아온 얇은 디자인과 내구성이 강한 풀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두께 11.8㎜, 무게 950g의 초박형·초경량 제품을 완성했다. 뛰어난 성능은 기본이고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를 통한 배터리 절전 기능을 추가했다. 화면 크기를 줄이면서도 16 대 10 비율로 만들어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주변 사람이 화면을 엿볼 수 없도록 전환하는 시크릿 스크린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아웃도어 모드를 적용해 노트북 본연의 이동성을 살렸다. 미국 안전시험 및 제품검증기관(UL)이 인체 공학적 키보드로 인증한 ‘커브드 키캡’을 적용, 장시간 타이핑이 필요한 사용자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다른 기기와의 호환이 쉽다는 점도 눈에 띈다. PC에서 모바일 기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면서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주고 事?수 있는 삼성 사이드 싱크, 윈도 탐색기 메뉴에서 별도의 드라이브 형태로 제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링크를 탑재해 다른 기기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고객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익숙하지 않은 기능에 대해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인 ‘삼성 PC 헬프’를 이용하면 자주 하는 질문이나 사용팁을 읽을 수 있고, 동영상 가이드를 이용하면 조치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채팅 상담이나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는 ‘S 서비스’도 운영한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