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로 선정
국내외 인기 캐릭터 VOD와 다양한 유아학습 콘텐츠 서비스 제공
유아 스마트교육 서비스 업체 유엔젤(대표 최충열)은 자사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토모키즈 아일랜드’가 ‘2015년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 정보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 및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선발된 이용자 평가단이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등 3가지 영역에 걸쳐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최종 인증을 획득한 사이트에 한해 품질인증서를 발급해준다.
이번에 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은 토모키즈 아일랜드는 코코몽, 뽀로로, 자두, 둘리, 디보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 VOD뿐만 아니라 한글, 수학, 영어, 미술 창의력 등 각종 유아 학습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 ?유아 전용 앱이다.
시력보호 기능, 구매 잠금 기능 등 부모의 불안요소를 없애주는 다양한 안전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엔젤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자사 콘텐츠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토모키즈 아일랜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유엔젤은 이번 토모키즈 아일랜드뿐 아니라 지난해 스마트 누리과정 서비스인 '누리노트'도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유아 스마트 교육 분야에서 선두기업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국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실시, 토모키즈 아일랜드를 통해 손 씻기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가정 및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