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음악 서비스, KT뮤직에서 앞장…'지니스포츠' 출시

입력 2015-06-26 17:20
수정 2015-06-26 17:20

애플워치 KT뮤직 지니

KT뮤직이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음악서비스를 오픈했다.

음악서비스 지니는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새로운 형태의 음악서비스 ‘지니스포츠’를 애플워치 특화서비스로 제공한다. 애플워치 이용자들이 스포츠활동을 즐기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최적의 스포츠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것.

애플워치에 새롭게 제공하는 ‘지니스포츠’코너는 걷기, 달리기, 요가, 자전거, 헬스, 등산 등 6개 운동테마로 구성된다. DJ들이 테마별 선곡음악을 실시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음악서비스 지니는 애플워치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애플워치 메인 페이지에 지니플레이어, 지니스포츠, 실시간 차트, 오늘의 선곡메뉴를 심플한 아이콘 UI로 제공한다.

애플워치 음악서비스 지니 플레이어는 스와이프방식으로 이용자가 편리하게 애플워치 플레이어페이지, 가사, 전체반복, 재생방식선택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장준영 KT뮤직 플랫폼 사업본부 본부장은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음악큐레이션서비스를 특화서비스로 제공한다”며“향후 웨어러블 기기의 특성과 고객의 음악사용패턴을 고려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뮤직은 같으날 온라인 모바일 지니에서 애플워치 음악서비스런칭기념 이벤트 ‘g’만들기 이벤트를 열어 지니고객들에게 스포츠에 특화된 경품으로 애플워치, 비츠스피커 등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