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대학생들은 방학 맞이로 분주하다. 방학을 맞이해 많은 대학생들이 단순히 놀고 즐기는 방학보다는 미래를 위해 여름방학을 반납하고 취업 스펙 쌓기에 도전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무려 55.9%의 대학생들이 여름방학 계획으로 ‘취업준비’를 1위로 꼽았다고 한다.
특히 최근 취업 시 중국어회화 가능자나 중국어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해주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중국어 스펙을 쌓기 위해 중국어 회화, HSK강의를 수강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어회화를 전문으로 하는 차이나탄은 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 수강생이 증가한다고 전했다.
차이나탄 관계자는 “최근 중국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고 HSK자격증을 소지 했지만, 실제로 원어민과 회화가 되지 않거나, 중국어 면접 시에 말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여름방학에 중국어 회화의 기초를 제대로 잡고자 하는 수강생 수가 35~45% 증가 한다.”며 “대학생 필수 스펙으로 꼽히는 외국어가 영어를 넘어 중국어로 범위가 넓어지면서 그 비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어회화 분야에서 새로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차이 づ?rsquo;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맞춰 안드로이드 기기, 아이패드, 아이폰에서도 자가학습이 가능하도록 안드로이드, iOS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그 동안 차이나탄 웹사이트는 pc버전을 통해 이용 가능했으나, 최근 모바일 웹의 출시로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유용하게 사이트 접속이 가능해졌다.
장소와 시간 제약에 상관없이 모든 환경에서 학습이 가능한 차이나탄은 제작진이 직접 중국 현지에서 300명의 원어민을 만나면서 강의 동영상을 제작했고, 중국어회화를 현지 느낌처럼 편안하게 배울 수 있어 학습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유려한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배운 내용을 학습자가 원어민 음성듣기, 녹음하기, 실전대화 등 유용한 학습기능을 통해 중국어 회화를 스스로 학습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차이나탄’으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한 후 실행이 가능하며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강의와 단어 자료들을 볼 수 있어 차이나탄 교육프로그램의 맛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현재 차이나탄은 프리패스 수강권과 아이패드 미니3를 결합한 ‘아이패드패키지’를 출시하여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구매 학습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패드패키지는 아이패드 미니3와 차이나탄 730일 수강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제공해 학습자들에게 부담을 최소화했다.
차이나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