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까지 500대 물량 확보…20~30대 젊은층 타깃
[ 김정훈 기자 ] 아우디코리아가 유럽에서 약 2만 유로에 팔리는 신차 A1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에 한국 옵션(편의사양)이 훨씬 뛰어나다고 밝혔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사장(사진)은 1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열린 아우디 A1 발표회에서 "(수동 기어) 유럽과 한국 사양은 차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우디 A1 판매 가격은 3도어 모델 3270만~3620만원, 5도어 모델 3370만~3720만이다. 한국 가격에는 옵션 차이 외에도 통관비, 물류비 등이 포함됐다.
아우디코리아는 올 하반기 A1 판매 물량을 500대로 설정했다. 지난주 BMW코리아가 1시리즈 판매 목표로 1000대를 잡은 것보다 보수적인 수치다.
타머 사장은 "한국에 배정된 물량은 올 연말까지 500대 정도"라며 "이는 판매 목표가 아니라 우리가 팔 수 있는 숫자"라고 설명했다.
타머 사장은 오는 2018~2020년에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은 1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중 아우디의 시장 점유율은 15~18% 정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현재 데이터 기준으로 20대와 30대 구매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들 연령대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엔트리급 소형차를 소개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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