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TV' 6월 3일 그랜드 오픈…신개념 인터넷 방송이 찾아온다!

입력 2015-06-02 16:39

CBT(임시 서버테스트)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화제의 인터넷 방송국 ‘KOOTV(쿠티비)’가 오는 6월 3일 드디어 정식 오픈하며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오는 3일 정식 오픈 후에는 24시간 쿠티비 방송 시청 및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버전) 다운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 CBT 때는 만나볼 수 없었던 MC 이상호, 러너, 랜딩, 팡이요, 효근 등 압도적인 수의 마니아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스타 MC들을 대거 투입할 전망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쿠티비에서는 ‘2015 LoL 챔피언스 코리아’ 경기를 1080p의 고화질 해상도(약 3000~4000K)로 송출할 예정이다. 6월 3일 저녁 5시에는 SK 텔레콤 T1과 회사 소속 KOO Tigers의 경기가 진행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MC들의 해설을 기대할 수 있겠다.

한편 몇몇 업체들의 독점적인 인기로 정체돼 있던 인터넷 TV시장에 쿠티비는 신선한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쿠티비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따로 방송 플레이어 설치 없이 클릭만으로도 방송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최대 5000K의 화질을 무료로 제공,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테마별 방송스튜디오를 도입,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픈 초기인만큼 다양한 이벤트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쿠티비 관계자는 “이번 6/3 그랜드 오픈에는 다양한 인기MC들이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라 폭주할 접속자 수를 대비, 안정된 서버운영에 총력을 기울일 생각”이라며 “최근 공중파 개인 방송예능을 통해 인터넷방송에 대한 관심이 커진 시기인만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발전하는 쿠티비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쿠티비는 안드로이드 버전 ‘KooTV’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쿠티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