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유학원 "가장 먼저 홍보하는 곳과 진행하는 곳 같은지 확인해야"
여름방학이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방학기간을 이용한 해외영어캠프를 계획해 온 초중생 학부모들이 고민에 빠졌다. 저마다 자신의 장점만을 앞세우는 수 많은 미국, 영국, 필리핀 해외영어캠프 중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는 어디인지, 캠프기간 동안 안전하게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판단하기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1982년 설립 이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학전문기업 ㈜종로유학원에서는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 선택에 앞서 고민에 빠진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해 ‘안전하고 믿을만한 해외영어캠프 선택 요령’을 제시했다.
■ 해외영어캠프 홍보와 진행을 담당하는 곳이 동일한 업체인지 확인
일부 지상파 TV나 대형 신문사의 이름을 걸고 진행되는 해외영어캠프의 경우 해당 방송국이나 신문사가 홍보를 대행해주는 조건으로 타이틀을 사용하는 사례가 상당수인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 광고료 명목으로 막대한 지출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부담은 결국 캠프 참가자에게 전가돼 캠프참가비를 높이는 원인이 되거나, 부실한 운영 등의 피해로 이어지게 된다.
이 때문에 해외영어캠프 타이틀에 등장하는 업체가 실제 캠프 운영과 진행을 책임지는 곳인지, 홍보만을 대행해 주는 업체인지를 확인하면 보다 내실 있는 캠프 선택이 가능하다. ㈜종로유학원에서 운영하는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는 홍보와 운영을 직접 주관해 절약한 광고비를 캠프 퀄리티 향상에 투자하고 있다.
■ 해당 해외영어캠프의 과거 사고 이력 확인
일부 신생 업체나 해외영어캠프 운영 이력이 짧은 업체는 노하우와 전문인력 부족으로 안전사고 등 캠프 운영상에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과거 사고 이력 확인과 함께 해당 업체의 캠프 운영 경력을 확인하면 보다 믿을 수 있는 업체 선택이 가능하다.
㈜종로유학원은 2004년 이래 안전사고를 비롯해 해외영어캠프 관련 사고가 전혀 없는 ‘무사고 캠프’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삼성카드 VIP고객 자녀 및 교보생명과 S&T중공업 우수 임직원들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굵직굵직한 캠프를 운영한 것을 비롯해 2008~2013년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 캠프 운영 주체의 정직원 여부 확인
방학기간에 집중되는 해외영어캠프의 특성상 일부 업체에서는 캠프운영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만 계약직 직원을 고용해 캠프를 운영해 문제가 되기도 한다. 단기간만 근무하는 계약직 직원은 전문성에 대한 검증은 물론 책임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캠프의 질을 낮추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종로유학원에서는 전체 캠프 운영자를 경험이 많은 정직원으로 배치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국적기 직항을 이용한 출국부터 ㈜종로유학원 정직원의 인솔로 낯선 환경에서도 학생들이 잘 적응하고 공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종로유학원 관계자는 “종로유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지난캠프 보기’가 가능하다. 실제 캠프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남긴 생생한 후기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은 캠프 선택의 한 가지 요령이 될 수 있다”며 “자녀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서는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히 비교해 내실 있는 캠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