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하나로 수 백만 개 웹사이트, 모바일앱 로그인 가능한 '슈퍼패스'

입력 2015-05-27 15:47
당신이 가입한 사이트의 아이디/패스워드를 모두 기억하고 계시나요?




국내 최초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제공사인 인포바인이 ‘휴대폰 로그인 서비스(이하 슈퍼패스)’를 국내 무료시범 출시를 한다고 밝혔다.

슈퍼패스는 국내외 수 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글로벌 정보화시대로 인해 개인 당 가입된 사이트 수가 최소 수십, 수백 개에 이르는 가운데, 각종 해킹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 문제로 사이트들은 보안 및 본인확인을 위해 복잡한 패스워드 설정과 주기적인 패스워드 변경을 요청하고 있다.

웹사이트 이용자들은 이러한 것만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 인기 사이트를 가입할 경우, 내가 외우기 쉬운 아이디는 이미 타인이 사용하고 있어 등록 후 아이디 자체를 분실할 경우가 매우 많다. 이러한 이유로 가입 규칙 혹은 단순 패스워드 설정 시 유출 우려로 인해 각기 복잡하고 다르게 설정한 패스워드를 기억하지 못해 나타나는 ‘패스워드 증후군’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슈퍼패스 앱을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늠培戟병?고객이 가입한 사이트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 정보를 앱에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한 후 국내외 모든 사이트에 휴대폰번호만으로 쉽고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게 돕는다.

슈퍼패스는 편리함과 동시에 안전함도 놓치지 않았다. 로그인정보를 단순히 서버나 특정 클라이언트에만 저장하지 않고, 휴대폰과 서버에 랜덤 분산 저장함으로써 휴대폰을 분실하더라도 패스워드와 아이디 전체가 노출되지 않는다. 시스템을 해킹하여도 비밀번호 전체가 존재하지 않고, 이용자의 휴대폰에 일부가 보관돼 동시에 탈취될 가능성을 낮췄다.

만약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교체할 경우, 이메일을 통해 저장/불러오기 기능으로 해당정보를 안전하게 복구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포바인 관계자는 “슈퍼패스는 국내 시범출시 통해 사용자들을 위한 친절도 개선을 목표로 하고, 이를 통해 전세계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면서, “슈퍼패스와 관련 된 모든 시스템은 이미 안정화 단계에 있다. 현재 슈퍼패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국내 특허를 취득하였고, 미국/중국 특허로 출원 중에 있다. 국내 시범출시 이후 다양한 고객 의견 반영 및 서비스 개선을 하여, 해외 국가의 모바일 체계 및 사용환경에도 문제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계획을 말했다.

‘슈퍼패스’ 앱은 안드로이드 OS, IOS 버전 모두 동반 출시되며,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해당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내 브라우저는 물론 PC 웹 멀티브라우저 등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퍼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求?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