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4년차 셰프의 화려한 스펙 '눈길'

입력 2015-05-25 23:07
수정 2015-05-26 07:38
발라드 가수와 아이돌 위주였던 드라마 OST 시장에 회오리 바람을 몰며 발매하는 앨범마다 1위 기록을 세운 가수 조항조가 ‘그놈에 사랑’ 신곡을 발표했다.

25일 공개된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KBS ‘가족을 지켜라’ 드라마에 수록된 곡으로 다시금 흥행 돌풍이 예상된다.

인생의 허무함과 욕망에 사로잡힌 현대사회를 자상한 한 아버지로서 쉽게 풀어주는 내용의 가사 ‘그놈에 사랑 때문에’. ‘영희네도 철수네도 부럽지 않다 난 너만 있으면 된다’ 라는 가사는 누구나 따라 부르고 싶어지는 중독성을 준다.

록밴드 출신인 가수 조항조의 젊은 시절을 연상케 하듯 박력있는 드럼 사운드에 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기타반주와 바이올린등 명품 성인가요가 탄생됐다.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지난 2008년 조항조 ‘만약에’와 곡명이 같아 해프닝을 자아냈던 태연 ‘만약에’를 작곡한 김준범,이창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특히 KBS 가족을지켜라 OST 음악감독을 역임중인 이창희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며 심여를 기울인 곡으로 극중 주인공들의 마음을 잘 그려 냈다.

드라마OST 제작사인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그동안 드라마OST로 인기를 얻은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을 이어 히트가 예상 되는 완성?높은 명품 성인가요다”고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가수 조항조는 1970년 데뷔해 30여 년 동안 음악 외길을 걸어온 실력파 가수로 '만약에',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등을 히트 시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KBS ‘가족을지켜라’ OST는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전문기업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최병우)가 음원유통을 맡았으며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멜론,소리바다,벅스,올레뮤직,지니뮤직,네이버뮤직,다음뮤직,싸이월드뮤직등 음원포털 사이트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