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선희 기자 ]
현대증권은 20대를 대상으로 '2015 현대증권 에이블(able) 핀테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증권측은 "핀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총상금 2200만원(11개팀) 규모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은 인턴쉽 기회가 주어지고 최우수 이상 수상팀은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자격은 30세 미만의 개인 또는 팀이다. 송금서비스, 지급결제, 온라인자산관리, 실명인증 및 개인정보보안, 크라우드펀딩, P2P 등 '증권업종에 적용 가능한 핀테크 아이디어의 제시'라는 공모분야로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26일까지다. 김재봉 현대증권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참여대상이 20대인 만큼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의 장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담당자 (02-6114-02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