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변동성 높아지는 시점,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꼼꼼이 비교!

입력 2015-05-14 12:00
기준금리 인하로 사상 초유의 저금리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안정적인 저축의 수익률은 낮아졌지만, 주택담보대출이 저렴해지면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그런데 안심전환대출 MBS 변수가 부상하면서 채권금리의 변동성이 높아졌다.

지난 5월 8일 MBS에 대한 첫 번째 공개입찰이 열렸는데 10년물은 절반 정도가 팔렸고, 15년 및 20년물은 모든 물량이 소진되면서 완판되었다. 기대 이상의 선전이었지만 불안감은 완전히 가시지 않고 있다. 특히 5월 21일과 26일에 연달아 두 번의 추가 입찰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최근의 채권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34조원이 넘는 물량이 원활히 마무리되면 다행이지만, 만약의 경우가 발생한다 현재 시점이 대환대출할 수 있는 최적기 일수 있기 때문이다.



* 중도상환수수료 남았다면 꼼꼼히 따져봐야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근저당설정비용은 선택사항이었다. 그런데 은행 부담으로 바뀌면서 보통 3년~5년간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데, 꼼꼼히 확인하지 않는다면 대환이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과 2~3년만 해도 아파트 담보대출 이자율이 연간 4%대 이상이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채권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현시점은 사상 초유의 저금리 상황인 것은 분명하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서 은행별로 최저 이자율을 확인하면 아직도 2% 후반으로 가능할 수도 있다.

*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최저 이자율 확인!

은행(지점) 별로 제각기 다른 이율과 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는 없을까? 개인이 수많은 은행에 보험사까지 모든 정보를 파악하는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한경닷컴 뱅크_아울렛(http://www.hk-bank.co.kr / 1600-2599)은 바쁜 현대인을 위해서 실시간으로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개인별 맞춤형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간단한 시세 확인으로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도 없다고 전했다.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