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구 먼지 안 쌓이게
美 디자인 어워드 IDEA 수상
[ 김정은 기자 ]
교원 웰스에서 선보인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모델명:KW-A05W2)는 정화시킨 공기를 한 방향으로만 내보내던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신개념 공기청정기다. 좌우로 공기를 내보내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까지 쾌적한 공기를 만들 수 있다.
이런 공기 순환으로 뛰어난 공기 청정 효과를 이끌어 낸다. 교원 측의 자체 실험 결과 실내 공기 정화에 걸리는 시간도 기존 자사 제품과 비교할 때 약 40% 단축시켰다. 또한 공기의 통로를 좌우로 나눴다. 공기가 나오면서 발생하는 체감소음도 줄였다. 통풍구에 먼지가 쌓이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다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여섯 개의 필터에 음이온 기능을 추가한 7단계 청정 필터링 시스템을 탑재했다. 큰 먼지부터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 및 각종 바이러스 등을 없애준다는 설명이다. 지름 0.3마이크로미터 크기 미만의 미세먼지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각종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준다.
양방향의 또 다른 강점은 공기를 내보내면서 생기는 소음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통풍구에 먼지가 쌓이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소비자가 각자 사용 환경 및 용도에 맞도록 필터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황사 필터와 항바이러스 필터를 ‘선택형 필터’로 추가했다. 황사 필터는 황사 발생 시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물질 및 유해 물질을 제거해 준다. 항바이러스 필터는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에 효과가 높은 필터다. 제품 구입 시 이 두 가지 필터 중 하나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에 양방향 구조를 적용했다. 맑고 깨끗한 빙하 동굴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청정 표시는 알아보기 쉽도록 했고 손잡이는 잡기 편하도록 구상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세계적인 권위의 미국 디자인 어워드인 IDEA도 수상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