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그룹 로미오, 인피니트 표절 논란…얼마나 비슷한가 보니

입력 2015-05-10 17:22

로미오 인피니트

신인 보이그룹 로미오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로미오는 지난 7일, 타이틀곡 '예쁘니까'를 포함한 데뷔 앨범 '더 로미오(The ROMEO)'를 공개하고 가요계에 화려한 첫 발을 내디뎠다.

그러나 아이돌 팬들은 로미오가 인피니트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인피니트는 지난해 5월, 로미오를 콘셉트로 한 '라스트 로미오'를 발매해 활동했다.

당시 인피니트는 물빠진 색감의 배경에 모노톤의 수트로 로미오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 로미오는 '로미오'라는 컨셉 뿐 아니라 7인조인 인원수와 의상, 화보 분위기까지 인피니트와 흡사해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또한 앨범에 사용된 폰트, 멤버가 착용한 소품, 안무 등 세세한 것 하나까지 유사해 팬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노래 역시 마찬가지다. 로미오의 '예쁘니까'는 인기 프로듀싱팀 스윗튠이 참여해 전통적인 아날로그 신디사이져의 감성적인 사운드에 강렬한 팝 리듬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팝 댄스곡이다.

인피니트의 타이틀곡 '라스트 로미오(Last Romeo)' 역시 작곡팀 스윗튠이 참여한 곡. 스윗튠이 여러 아이돌 팀과 途?작업하고 있기는 하나, 인피니트 멤버 호야가 '가장 인피니트를 잘 아는 팀'이라고 부를 정도로 오랫동안 합을 맞춰온 두 팀이기에 컨셉 표절 논란이 있는 로미오가 스윗튠의 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것 역시 의미심장하다.

로미오 인피니트 표절 논란에 네티즌은 "로미오 인피니트, 너무하다", "로미오 인피니트, 노이즈 마케팅인가", "로미오 인피니트, 소속사 대응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