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운영하는 더페이스샵은 한국에서 유학중인 중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더페이스샵 중국인 소비자 모니터' 1기를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타깃 마케팅 본격화의 일환으로, 총 10명의 20대 중국인 유학생을 뽑았다. 이들은 자사 개발 시제품에 대한 품평과 국내 시장 조사, 중국 로컬 시장 내 화장품 트렌드와 자·타사 제품에 대한 중국인 소비자 평가 등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최대 수출 시장으로 기대되는 중국 현지 시장과 연간 한국을 방문하는 600만명의 '요우커'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모니터 조직을 출범했다"며 "외국인 소비자 모니터를 활성화해 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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