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 쇼케이스 열어

입력 2015-05-07 13:14
수정 2015-05-07 15:12

현대자동차그룹은 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인 'H-빌리지'의 쇼케이스를 11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갤러리 문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영종 종로구청 구청장, 이병훈 현대차그룹 이사, 서현재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 홍성재 사회적기업 공공공간, 신윤예 대표, 장대철 카이스트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H-빌리지는 대기업과 문화예술지원단체, 사회적기업,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에 문화예술과 산업을 접목하는 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이다. 낙후된 창신동 봉제공장 1000여개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년간 한국메세나협회, 사회적기업 공공공간과 함께 △창신동 11개 봉제공장과 협업해 디자인한 에코백, 앞치마, 자투리천이 남지 않는 셔츠를 판매하는 'Made in 창신동' △소규모 봉제공장의 이름, 전문기능이 적힌 간판 50개를 설치한 '거리의 이름들' △가파른 언덕길에 버려진 봉제틀을 재활용해 만든 평상을 마을 곳곳에 설치한 '거리의 가구들'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현대차그룹은 H-빌리지의 성과를 발표한다. 또, 봉제공장에서 발생한 재활용품으로 브로치를 만드는 등의 체험활동이 가능한 전시회를 연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H-빌리지가 지역 주민의 참여와 공감을 얻고 있고 1년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사회적기업과 함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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