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정부정책으로 가계부채안정화 못해…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가 대안
* 코픽스금리 사상 최저 주택아파트 담보대출금리도 2%대 중후반
기준금리가 현재 사상최저치인 1.75%까지 떨어져 있으며, 신규코픽스 또한 종전 2.03%에서 0.12% 떨어진 1.91%(4월기준)로 인하되었다. 앞으로 금리가 추가적으로 하락한다는 전망이 우세하며 대부분의 금리 전문가들은 추가적인 기준금리 인하도 예상하고 있다. 수입은 늘지 않고 지출할 비용만 늘어나는 어려운 상황에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로 스마트하게 생활비를 절약하고 있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3%중반대의 이자율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은 K씨, 나름 저렴하게 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며 자부하고 있었다. 하지만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옆집 사람이 2%대중반 이자율로 저렴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되었다는 소식에 망연자실했다. 신용도도 같고, 같은 아파트이고, 조건도 같은데 이처럼 이자율이 차이가 나다니 너무 억울하다는 K씨.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연 200만원이란 엄청난 이자 차이를 억울해 하는 K씨의 입장도 이해가 가지 않는 것도 아니다.
대부분의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은 10년에서 최장 35년이나 되므로 매년 200만원 이상의 이자차이는 억울함을 지나 스마트하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도 할 말이 없을 것이다.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 되고 있는 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간단한 상담이나 전화통화로만 빠르게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를 확인하고 전 금융사의 담보대출 상품을 확인하고 금리비교 할 수 있다고 한다.
3% 중후반 아파트담보대출 이용고객들은 빨리 대출을 전환해야 된다. 3~5년전에 주택금융공사 장기고정금리를 선택한 고객들은 지속적인 기준금리 인하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해도 장기적인 측면에서 대출을 갈아타야 된다고 한다. 또 정부에서 3월 24일부터 내놓은 “ 안심전환대출 ”이 끝나면서 주택금융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혜택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전문가와 상의하여 가계 이자를 줄여 나갈 수 있다.
*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도 온라인 비교시대
한국경제신문사 온라인매체 한경닷컴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업체인 ㈜와우크레딧과 함께 "시대 분위기를 맞추어 복잡한 주택[아파트.주택,전세.빌라.사업자대출] 대출조건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또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면서 "개개인이 금융사를 일일이 방문하여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근래 발표된 저금리 정책 및 전세 값 상승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크게 늘면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우크레딧은 국내 최고 포탈 ‘네이버부동산’에도 독점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번에 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을 오픈하여 더 많은 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서 "상담을 진행해보면 거의 모든 분들이 해당 금융상품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상태다.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자사의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상담 받기를 권유드린다"고 전했다. 고객센터 [1600-2599] 전화를 하면 좀 더 빠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단순 상담을 통해 실시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중도상환수수료, 대출 상환 계획 등의 금융컨설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상담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