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저금리기조가 한달 째 이어지면서 대표적인 부동산 수익형상품인 오피스텔로 투자금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은행 예금금리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월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준금리 인하로 오피스텔 투자관심이 높아지자 올해 1분기 서울오피스텔 3.3㎡당 분양가는 1,343만 원으로 지난해 평균대비 193만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오피스텔 수익률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다.
따라서 오피스텔 분양 전에는 배후수요의 공급여부, 공실과 수익률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 한다. 간혹 경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예외지역도 있다. 국내에서는 거제도 옥포동이 그러하다.
대우조선, 삼성중공업의 조선사업 중심지인 거제도는 전국에서 개인소득이 가장 높은데다 해마다 외국인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곳이다. 특히 대우해양조선의 중심생활권인 옥포동에는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집중적으로 거주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조선소 감독관이나 고급기술자 위주의 수천명의 외국인이 상주하면서 선주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임대 시세도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
신화종합건설은 거제시 옥포동 중심에 ‘신화 더 블루 오피스텔’을 선착순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옥포동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가구수는 전용▲35㎡ 19실 ▲55㎡ 103실이다. 거제 지역 임대의 특성을 살려 내·외국인이 선호하는 미니 투룸과 투룸으로 선보인다. 특히 투룸의 경우, 방 2개를 비롯해 거실, 부엌,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어 외국인 임대에 최적화된 평면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오피스텔임에도 전용률이 63%에 달한다.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드럼세탁기, 냉장고, 전동빨래건조대, 비데, 인덕션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거실아트월 등 빌트인 무상옵션 제공품목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세대당 1.18대 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설치된다.
신화 더 블루는 대우조선해양 근접 단지로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거제간 거가대교 송정IC가 가까워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시내버스 5개 노선과 급행1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지역에는 롯데마트, 병원 등 생활기반시설과 공원 등이 갖춰져 있으며, 도보 통학권에 옥포초교와 국제교가 자리한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거제 옥포동에서 전용 50㎡ 투룸 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하기 때문에 ‘거제 옥포 신화 더 블루’의 기대수익률이 약14% 를 웃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사이, 신탁은 KB부동산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담당하므로 안정성이 높다.
분양문의: (055) 632-3522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