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육 부문 - 하림
1986년 (주)하림식품으로 출발한 국내 최대, 최고의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의 최우선 가치는 품질과 위생이다.
하림은 ‘농장-공장-시장’을 연결한 ‘3장(場) 통합’ 시스템을 기본 사업모델로 삼고 있다. 3장 통합이란 하림의 공급망 관리(SCM·Supply Chain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원료 공급부터 완제품 생산·공급에 이르기까지 사육, 생산, 물류, 영업 전 부문의 전략을 수요와 연동해 수립하고 운영하는 경영 시스템이다. 전국 6백여 개 농가와 2천여 개 협력업체 및 소비자를 통합해 새로운 통합 경영모델을 만들었다. 다시 말해서, 소규모 양계장에서 출발해 가공시스템을 갖춘 공장을 거쳐 농가와 공장, 소비자가 모두 이익을 보는 균형 잡힌 통합경영으로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생산과 유통을 통합시킨 시스템 덕분에 비용절감은 물론 품질이 뛰어난 위생적인 상품공급이 가능해졌다.
하림은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춰 소비자 니즈에 귀 기울이며 가치 중심으로의 전환을 통해 수익 증대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왔다. 친경 무항생제 제품을 표방한 ‘자연실록’에서부터 저칼로리, 기능성 가슴살 제품인 ‘슬림 닭가슴살’,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용한 ‘프레쉬 업’, 비만시장을 겨냥한 저지방, 저칼로리 제품 ‘3%날씬한’, 방사해서 키운 자연친화적인 우리 닭 ‘토종닭’에 이르기까지 하림만의 독특한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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