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협력사 광주 채용박람회 열려

입력 2015-04-16 14:44
수정 2015-04-16 14:44
현대·기아차가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광주 채용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채용상담과 실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 기획 및 운영을 맡아 진행됐다. 중소 협력사들에게 현대·기아차 협력사라는 인지도를 활용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주고 구직자들에게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됐다.

부품 협력사 및 정비협력사에서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전국적으로 총 36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이날 광주 행사에서는 36개의 협력사가 지역사회 인재 채용에 나섰다. 또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각 지역 협력업체들이 지방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역 구인·구직 정보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해당 지자체와도 협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현대·기아차 협력사 광주 채용박람회장에는 채용소식을 듣고 자신에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호남권에서 약 350여 명의 인재들이 참여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전국적으로는 총 2만5000여 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예상되며 행사를 통해 협력사들이 총 1만7000여 명을 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면접 특강과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하는취업특강관과 특성화고 지원관 ▲ 지원자들에게 협력사를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상담관’ ▲동반성장관으로 구성돼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 정책 및 협력사의 경쟁력을 알리는 ‘홍보관’ ▲면접 및 이력서 작성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등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을 위해 지난 2월 27일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http://hkjobfair.career.co.kr)를 개설, 구직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참가 신청 및 협력사별 현장예비면접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