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장 점유율 1위 'BIG to GREAT' 신한카드

입력 2015-04-16 07:00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 22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1위의 압도적 위상을 가진 대표 신용카드사다.

빅데이터 경영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 신한카드는 지난해 2200만 고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코드나인(Code9)’ 역시 고객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에 힘입어 탄생했다. ‘Code9’은 고객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의 흐름을 분석해 고객 코드를 찾아내고 코드에 최적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만의 ‘고객중심’ 마케팅 체계다.

신한카드는 신한 앱카드(간편결제)의 결제 지원, 문화·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 고객 체험 콘텐츠 등을 통해 결제 시장에서의 성장 기반을 다지고 보다 젊고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따뜻한 금융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SAM(신한카드 아카데믹 멘토링) 2014’ 교육은 신한카드의 현업 전문가들이 멘衙?참여해 대학생들과 함께 빅데이터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것이다. 카드업 고유의 역량을 사회에 기부한 ‘따뜻한 금융’ 실천 사례로 꼽힌다. 신용카드업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人’(www.arumin.co.kr), 기부 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 지역 아동센터 내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사회책임 경영에도 발 벗고 나섰다. 이러한 활동을 토대로 신한카드는 올해 본격적인 ‘BIG to GREAT’ 성과를 창출해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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