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지, 하루 매출 1억원…유료 콘텐츠 통했다"

입력 2015-04-09 11:24
수정 2015-04-09 19:20
<p>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9일 출시 2주년을 맞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지난 2년간 성과를 공개했다.</p> <p>다음카카오 측은 "유료 콘텐츠 소비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에서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1년간 매출180억원, 올해 1분기 매출 70억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콘텐츠가 제 가치를 인정받고 그 자체로 수익이 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했다.</p> <p>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카카오페이지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42번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2.5주에 한번 꼴로 서비스 개선에 나선 셈이다. 카카오페이지는 2015년 1분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4배의 매출 성장을 이뤘고, 올해 초 일 매출 1억을 달성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용자도 급증하며 지난 1분기 이용자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3.7배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 약 630만명을 보유하게 됐다.</p> <p>지난 2년 동안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은 총 12억 회차를 열람했으며, 해당 회차의 페이지 수만 합쳐도 380억 장에 달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작품은 판타지소설 '달빛조각사'로 월 최대 9천2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p> <p>이두행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총괄은 "서비스 초기 겪은 난항을 극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답이 있다'는 서비스의 기본 철학을 잊지 않고,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새로운 실험을 이어왔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지는 콘텐츠 유료화 정착을 통해 작품 수익이 창작자에게 돌아가 다시 양질의 콘텐츠가 생산되고, 이를 통해 이용자가 즐거운 경험을 얻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p> <p>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생일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카카오페이지 내 작품을 열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열람 횟수에 따라 '옹동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바나나우유', '삼성 갤럭시S6'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p>

다음카카오, 케이큐브벤처스 지분 100% 인수

네이버-다음카카오, 게임대결 2막…'같은 듯 다른 행보' 눈길

카카오택시 서비스 돌입…"택시 기사 평가도 가능"

다음카카? 게임샵 오픈…구매금액의 10% 돌려준다

다음 웹툰, '스타워즈' 웹툰 국내 최초 연재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