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가 ‘클라우드’의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전지현과 재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기존 브랜드들이 20대 모델이나 30~40대 중년 남성 모델을 주로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클라우드’는 젊은 이미지의 30대 여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선택함으로써 20대는 물론 40대까지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었다.
지난해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전지현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출시 9개월 만에 1억병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대형마트에서 1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롯데주류는 전지현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제품속성과 부합하고, 주요 타겟층인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지현의 선호도가 높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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