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 열려…레저 인구 '반색'

입력 2015-04-03 11:32
영남권 최대 규모의 레저스포츠종합전시회 'BSPO'



국민 1인당 오락문화비가 2009년 46.9조 원에서 2014년 현재 57.2조 원으로 껑충 뛰었다. 주5일제 안정화에 따라 개인의 여가 시간이 늘어난 까닭이다. 더불어 레저스포츠 산업에 대한 오락문화비 지출이 점점 늘고 있어 관련 분야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

국내 레저스포츠 산업은 2011년 이후 큰 성장세를 보이는데, 캠핑과 아웃도어룩이 대중화 되고 요가, 필라테스 등의 스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생겨난 변화다.

이에 레저스포츠의 모든 것을 한 데 모은 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BSPO)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BSPO)는 캠핑, 아웃도어, 바이크 등을 총망라한 영남권 최대 규모의 레저스포츠종합전시회로, 오는 4월 9일 ~ 12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없는 게 없는 최대 규모의 레저스포츠종합전시회]

부산MBC와 (사)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이엑스엠지(주)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와 벡스코가 후원하는 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BSPO)에서는 ▲캠핑/아웃도어/바이크 ▲해양스포츠 ▲익스트림스포츠 ▲피트니스 ▲모터스포츠 ▲낚시 등의 정보는 물론, 스포츠레저 장비 및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140여 개 관련 기업이 약 950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특히 국내 메이저급 캠핑카(카라반), 트레일러 등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카라반&트레일러 특별관에는 제일모빌, 델타링크아시아, 와이제이RV, 카라반테일, 스타카라반, 올카라반, 카라반클럽 코리아, 이엘티티, 다음기술 등 국내외 유명 업체가 참가해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캠핑 용품들을 전시, 국내 최고의 캠핑전시회로 이름을 알릴 전망이다.

[체험형 부대행사와 경품 이벤트도 가득]

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BSPO)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스케이트보드 파크에서는 국내외 프로 선수들의 묘기쇼인 <스케이트보드 데모쇼>와 <베스트 트릭 컨테스트>가 진행되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케이트보드 관련 교육도 열린다.

또한 테니스, 배드민턴, 플라잉드론, 뉴스포츠(핸들러스쿱, 플라잉 디스크, 티볼 등) 등의 체험행사는 물론, 국내 스포츠 및 의학계 인사들의 피트니스 세미나도 이어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부산스포츠레저아웃도어위크(BSPO)에서는 온라인 사전등록 참관객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권을 배포하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도 참가 업체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