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이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4월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게임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내일(4월 2일)부터 '뮤 오리진(MU: Origin)'의 공식 홈페이지(http://muorigin.webzen.co.kr)에서 게임서비스 사전예약 신청접수 및 관련 이벤트를 시작한다. '뮤 오리진' 정식서비스 이용 시 여러 혜택을 받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사전예약 접수는 게임 서비스가 시작되는 날까지 계속된다.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웹젠의 대표게임인 PC MMORPG '뮤 온라인(MU)'의 모바일버전 게임이다. 원작 PC게임의 세계관과 방대한 컨텐츠 대부분을 모바일로 이식하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게임시스템과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 화려한 그래픽 등 최신 모바일게임 트렌드를 반영해 수준 높은 게임성의 모바일MMORPG로 구현됐다.
웹젠은 올해 2월 초 '뮤 오리진'의 국내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한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성Beta Test)를 진행한 바 있으며, 당시 제한적인 기술테스트 참가모집에 5만여명의 참가신청이 몰리는 등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
웹젠은 비공개테스트에서 얻은 여러 자료들을 바탕으로 한국 현지화 작업을 위한 개발을 마무리한 후, 게임서비스 안정성 확인 및 과금제 검토 등을 마치고 오는 4월 내로 '뮤 오리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웹젠은 정식서비스 전 '뮤 오리진'의 중국 퍼블리셔인 '킹넷'의 왕열(王悦, 왕위에)대표와 '뮤 오리진'의 중국서비스 흥행 이후 약 3천억원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하면서 중국 게임업계의 핵심인물로 떠오른 개발사 '천마시공'의 유혜성(刘惠城, 리우후이청)대표가 함께 한국을 방문해 국내 게임전문 매체들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뮤 오리진'은 지난 해 12월, '전민기적'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서 먼저 출시 돼 중국 iOS 앱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오른 후, 4월2일 현재도 매출순위 2위에 오르며 장기 흥행게임으로 자리잡았다(4월2일 App애니 집계 기준). 또한, 중국 최대 모바일 제조업체인 '샤오미'가 제조하는 모바일기기들의 기본 게임으로 탑재되는 등 중국에서 '국민게임'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한편, 웹젠은 게임서비스 사전예약 신청자들을 위한 참가자 보상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뮤 오리진'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내일(4월 2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젠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는 게임 이미지 및 게임동영상 등의 纛?정보와 간략한 일정 등을 사전 안내하고 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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