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가락 한양수자인' 사업진행에 가속도 붙어 성황리에 조합원 모집 진행

입력 2015-03-27 12:20

전국적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붐이 일어난 가운데 ‘송파 가락 한양수자인 아파트’ 조합원 모집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송파 가락 한양수자인 아파트의 경우 서울지역에서는 흔하지 않은 중소형 아파트로써 전용면적 59㎡, 70㎡, 84㎡형 920세대가 공급된다. 또한 3.3㎡당 1900만원대로공급가가 인근 아파트와 비교하여 20~ 30% 저렴하기 때문에 송파구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로 인해 그 열기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자들이 조합을 구성해 토지를 구입하는 등 시행을 직접 맡는다. 이 때문에 시행사 이윤, 마케팅 비용, 토지 금융비 등에 들어가야 할 비용이 적어서 공급가가 낮아지는 특징이 있다. 또한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사업기간이 훨씬 짧고, 사업 승인 후 전매 제한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최근에는 신탁사의 자금관리로 안전성까지 갖췄다.

송파 가락 한양수자인은 지난 해 12월 지구단위심의 및 건축심의완료, 3월 7일 1차 조합 창립총회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조합원모집이 완료되었고 현재 2차 조합원모집중에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송파구에서 84㎡형 아파트 신규 공급은 10년 만에 나온 공급으로서 주목 받고 있으며, 송파구의 마지막 2,000만원 이하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어서 더욱 구미가 당기는 혜택이라고 말했다.

송파 가락 한양수자인은 3호선 경찰병원역과 오금역이 매우 근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이며,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고속도로, 송파대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강남, 분당, 판교 등과 접근이 가까워 출 퇴근시 30분 이내로 강남권과 분당권으로의 출퇴근이 가능하여 지리적으로 매우 우수하다.

이 외에도 문정법조단지와 잠실롯데월드 타워 수혜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2015년 완공 예정인 KTX 수서역, 성동구치소 이전 후 부지 개발, 가락동 가락시장현대화 사업 수혜단지로도 지목되며 다양한 인프라 개발 호재도 기대되고 있다. 이로 인해 송파구 일대의 아파트들의 가격 인상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입주 시 시세차익까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송파 가락 한양수자인 아파트 홍보관은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보관 방문 시 꼭 담당 직원을 배정받아 방문예약을 해야만 원활하게 관람 할 수 있다. (방문예약 및 대표문의 : 02-6438-0019)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