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조심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는 정신은 물론 신체질환과 면역기능 자체에 영향을 주는데, 이미 내과 입원 환자의 7할은 스트레스와 관련 있다고 하니 스트레스가 가져다 주는 질병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
스트레스가 계속되면 식이장애, 수명장애는 물론이고 각종 근.골격, 위장, 심혈관 등에 질환은 물론 심하면 암까지도 불러올 수 있다. 때문에 이런 스트레스로 인한 병원을 방문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고 사람들은 계속 늘어가는 병원비에 의료비를 환급해주는 의료실비보험으로 관심을 쏟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가장 보장 횟수가 많은 보험으로 특정한 질병만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관 질병이나 알레르기성비염, 골절 등 면책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질병과 상해를 전반적으로 보장하기 때문에 실제로 보장 가능성이 무척 높다.
소액 보장을 받기 좋아 영수증으로도 청구가 가능할뿐더러 입원의료비용의 80~90%를 50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대한 질병이 발생해도 넉넉히 보장받을 수 있다.
하지만 보장이 유용한 의료실비보험은 연령, 건강에 따라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입하기 전에 가능한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현재 치료하는 중 隔킬?과거에 병력이 있다면 해당 항목에 대해서는 보장이 제한되거나 아예 가입하지 못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의 실손 의료비 담보의 경우에는 사용 금액에 비례하여 보장을 지급되어 몇 가지 상품을 가입해도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여러 상품을 가입해도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여 하나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좋다.
대신 실손 의료비 담보 외에는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니 만약 건강상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중복보장을 설정하여 집중관리 하는 것이 좋다. 질병, 상해, 배상 등 다양한 담보가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상품에 따라서 이런 보장의 세부 내용이나 만기, 갱신여부 등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비교사이트에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만기가 긴 상품으로 환급금액 없이 가입하는 편이 유리하다. 노년에 의료비 부담이 더 커지기 때문에 되도록 길게 가입하는 편이 나으며 환급금액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설정하지 않는 것이 낫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