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넥스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화장지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1970년대 초 국내 최초로 화장실용 화장지를 선보였던 유한킴벌리는 1990년대 화장실용 화장지에 미용 티슈의 부드러움을 더한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화장지보다 부드럽고 흡수성이 뛰어나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었다.
디자인도 색달랐다. 2000년대 초 티슈 상자에 꽃무늬를 넣어 인기를 얻었다. 2000년대 중반 마이크로데코엠보싱 공법을 최초로 적용한 ‘크리넥스 데코&소프트’를 출시하며 고급 화장지 시장을 이끌었다.
‘크리넥스 뽑아쓰는 화장지’는 화장실용 화장지는 두루마리 화장지라는 고정관념을 깬 제품이다. 비타민E 로션이 함유된 100% 순수 천연펄프를 재료로 사용해 부드럽고 위생적이며 다른 화장지보다 두꺼운 3겹으로 돼 있어 비데를 사용한 뒤 쓰기에도 좋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