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BBQ치킨, 국내산 생닭만 사용 '품질 경영'

입력 2015-03-24 07:01

BBQ치킨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BBQ는 품질을 중심에 둔 경영이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BBQ는 냉동하지 않은 국내산 닭만을 사용한다. 매일 냉장 상태로 가맹점에 배송한다.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중앙연구소와 치킨대학을 운영하며 메뉴 개발과 리뉴얼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지난 1월 출시한 치즐링이 대표적이다. 치즐링은 ‘치즈’와 ‘시즈닝’, 버무림을 뜻하는 ‘텀블링’의 합성어다. 2주 만에 4만5000마리가 판매됐다. 전체 매출 중 15%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