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Q서 '초중고 계산기 허용' 주제로 토론

입력 2015-03-23 13:36

SK커뮤니케이션즈는 누리꾼들의 이슈 토론공간인 '네이트Q'에서 지난 18일 하루 동안 '초·중·고 수학시간, 계산기 허용…어떻게 생각하십니까?'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네이트Q 조사결과 전체 참여자 1만2400명 가운데 네티즌들의 약 69%(8606명)가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반대 의견을 주장한 네이트 아이디 dbsw****는 "초등학교 때는 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 밖에 없는데 계산기에 의존하면 나중에 어떻게 풀려고? 왜 구구단도 외우지 말라지"라고 밝혔다.

찬성은 '흥미 유발과 풀이 과정에 초점을 둬야 한다'는 입장으로 약 30%(3,665)로 집계됐다. 네이트 아이디 skwj****는 "수학에서 중요한 건 단순계산이 아니라 공식이나 알고리즘의 이해와 응용이다"고 주장했고, 네이트 아이디 happ**** 는 "미국에서는 계산기를 사용한다"며 꼬집으며 "산수와 수학의 구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K컴즈 관계자는 "그 동안 사회적 이슈에 댓글 이외에 의견 개진 통로가 없었던 네티즌들은 네이트Q에서 여론조사의 형식으로 더욱 활발히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티즌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