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크 유나킴, YG 왜 떠났나 "제 결정에 대해…"

입력 2015-03-19 17:51

'디아크' '유나킴'

지난 2011년 Mnet ‘슈퍼스타K 3’를 통해 이름을 알린 유나킴이 신인 걸그룹 '디아크'로 데뷔하는 가운데, 전 소속사 YG 탈퇴가 재조명되고 있다.

YG 새 걸그룹 데뷔 예정이었던 유나킴은 2013년 YG를 돌연 탈퇴했다. 이후 유나킴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탈퇴 결정에 대한 입을 열었다.

당시 유나킴은 "안녕하세요 유나입니다. 현재 미국에 있고 한 달 반쯤 후 대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공부를 오랜만에 하는 거라 걱정은 좀 있지만 앞으로의 많은 일이 기대되고 설렙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오랫동안 응원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덕에 많이 웃을 수 있었습니다. 제 결정에 대해 좋게 봐줬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밝고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유나가 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유나킴은 현재 뮤직K 엔터테인먼트에서 '디아크'라는 이름의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를 확정지었다.

유나킴 외에 'K팝스타' 출신인 전민주가 속한 그룹 디아크는 영국과 프랑스 사이 벌어진 백년전쟁 후기에 프랑스를 구해낸 영웅 소녀 잔 다르크의 이름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강인하지만 섬세하고, 활발하며 독립적인 성향을 갖춘 뉴 아이콘, 21세기형 걸그룹의 대표 주자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유나킴은 뛰어난 랩 실력, 전민주는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강점이며 이미 솔로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이 드러난 상태다.

디아킴 유나킴 YG 탈퇴에 누리꾼들은 "디아킴 유나킴, YG에 있었으면 아직 데뷔 못 했을듯", "디아크 유나킴, 새 기획사에서 잘 되길", "디아크 유나킴, 그런 사연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육?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