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현대차 브랜드를 디지털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인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19일 개관했다.
새 시설은 실제 차량이 없어도 디지털 기기를 통해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체험 공간이다.
현대차는 이 곳에 가로 6.2m, 세로 2.6m 대형 스크린과 개인형 터치 모니터를 통해 차종과 색상, 옵션 등을 선택해 2만6000가지의 조합 중 '나만의 차량'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3D 모니터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차량 없이도 자동차의 입체 이미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현대차는 자동차 전문 지식을 갖춘 인력(구루)을 배치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차 경험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가까운 지점이나 시승센터로 연계할 수 있게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이번 디지털관을 새로운 고객 소통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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