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中 바이두모바일게임과 '몬몬몬' 중국 서비스 계약

입력 2015-03-19 10:38
수정 2015-03-19 12:06
<p>㈜넥슨(대표 박지원)은 19일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2D 몬스터 RPG '몬몬몬'이 세계 최대 중문 검색 포털 바이두의 자회사 바이두모바일게임(대표 왕페이, Wang Fei)과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몬몬몬'은 독특한 전투시스템과 600여 종이 넘는 '큐몬(몬스터)'을 육성하고 수집하는 등의 재미를 갖춘 게임으로, 국내뿐 아니라 북미, 유럽, 일본, 대만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다.

넥슨은 중국 현지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춘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 중에 iOS버전과 안드로이드OS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국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몬몬몬'이 바이두모바일게임 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업으로 현지화 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바이두모바일게임의 진효리 해외사업 책임자는 "'몬몬몬'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중국에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국 내 모바일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몬몬몬'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몬몬몬'의 이번 계약은 넥슨M (NEXON M INC.)을 통한 북미, 유럽, 일본 지역, 가레나와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이어진 세 번째 글로벌 수출 성과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p>

넥슨, '몬몬몬 for Kakao' 200만 다운로드 돌파

'몬몬몬'에서 '바람의나라 - 테일즈위버' 아이템 쏜다!

넥슨, '몬몬몬 for Kakao' 으리으리한 선물, 무조건 받으리!

넥슨지티 '몬몬몬 for Kakao' 해외 시장으로 출항나선다

'넥슨 스마트 온', 모바일게임 올해 13종 융단 폭격!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