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유명 연예 엔터테인먼트와 명품거리, 디자이너샵 등 다른 상권보다 럭셔리한 이미지를 많이 나타내는 건물들이 많은 청담사거리에 대하여 소개하려 한다.
청담사거리의 상권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묻어난다. 아파트, 오피스 등 배후세대가 고루 퍼져있고 건물 하나하나에 럭셔리함과 명품 등의 청담동이라는 네임벨류에 맞게 무게감이 많이 느껴진다. 홍대나, 강남역 상권같이 유동인구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명품매장, 가구샵, 연예엔터테인먼트 등 사옥용으로 적합한 건물들이 많이 즐비해있다. 유동인구의 연령층은 20,30대 여성들이 많으며 명품거리와 명품가구샵 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주변으로 명품패션거리, 예술의거리, 연예인의거리, 웨딩의 거리로서 지역특화 발전 특구로 지정되어 있다. 현재도 삼성과 신세계에서 꾸준히 대지를 매입하고 있는 추세이고 국내 최고가의 오피스텔인 피엔풀루스, 네이처포엠, 상지리츠빌카일룸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최고의 엔터테인먼트인 SM과 JYP 엔터테인먼트사가 위치해 있어 앞으로의 청담사거리주변 상권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거래 사례 (청담사거리 인근)
A지역은 명품거리와 꽃다이길을 기준으로 고급화가 되어있는 지역이다. 웨딩업체, 카페, 음식점, 수입명품브랜드 등 유명 명품매장과 디자이너샵 SM엔터테인먼트 등이 밀집해있다. 유동인구 또한 우수한 편이다. 이 A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 꽃다이길 주변으로 외관이 수려한 6층짜리 건물로써 2010년 11월30일 평당 8,061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갤러리샵과 스튜디오, 유명 엔터테인먼트사인 JYP 건물이 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럭셔리한 단독주택이 많이 밀집해있다. 추후 지가상승이 많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며 병원이나 사옥용으로 상당히 적합한 17층 건물로써 2013년 3월 28일 평당 18,670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최근 단독주택을 리모델링 하여 헤어샵, 네일샵, 개인음식점 등으로 근생시설들이 입점하고있다. 상권의 확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삼성로 이면에 위치한 외관이 수려한 5층 건물로써 2010년 2월 19일 평당 5,174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도산대로와 영동대로를 따라서 프리마호텔과 리베라호텔등 유명 대형호텔이 위치하고 있고, 대로변 쪽으로는 자동차전시장, 오피스들이 밀집되어있다. 이면도로에는 대로변에 위치한 업종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가 주로 이용하는 근생시설이 분포되어 있고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삼성로 이면에 위치한 오피스 및 임대수익 용도로 적합한 6층 건물로써 2012년 3월 6일 평당 6,333만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청담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청담역 도보 2분 거리의 8층 건물,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에 적합, 접근성 우수. 수익률 5.14%인 빌딩이 매가 67억.
◆주변추천매물2.
청담역 도보 2분 거리의 가시성이 우수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대로변 6층 건물, 수익률 3.97%인 빌딩이 매가 210억.
◆주변추천매물3.
청담역 도보 5분 거리의 5층 건물, 사옥용도로 적합, 유동인구 우수. 수익률 2.28%의 빌딩이 매가 60억.
◆주변추천매물4.
청담역 도보 6분 거리의 5층 대로변 건물, 사옥용도로 적합, 가시성이 우수하며 수익률 1.46%의 빌딩이 매가 420억.
◆주변추천매물5.
청담역 도보 1분 거리의 10층 임대수익용 건물, 대로변 이면, 높은 수익률 7.19%의 빌딩이 매가 155억.
◆주변추천매물6.
청담역 도보 2분 거리, 7층 임대수익형 건물, 유동인구 우수, 수익률 4.20%의 빌딩이 매가 300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