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구름 많이 끼고 곳곳에 눈 비 … 기온은 올라갈 듯

입력 2015-03-10 16:57
전국 대부분 지방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가 10일 오후 2시를 기해 모두 해제됐다. 추위는 내일도 계속될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한파주의보는 해제됐지만 우리나라 상층에 찬 공기가 머물면서 내일도 꽃샘추위는 계속될 것" 이라며 "내일은 오늘보다 3∼4도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이 낀 하늘을 보이고 있다.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은 1.0도로 평년보다 7.9도나 낮다.

오후 4시 현재 기온은 0.9도로, 초속 6.9m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 온도는 영하 4.7도. 현재 인천은 영하 0.2도, 춘천 1.8도, 대전 2.3도, 광주 1.8도, 부산 5.9도 등 어제보다 2∼5도가량 낮다.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경기 북부와 강원 중남부 내륙은 낮에, 전남 동부 내륙은 늦은 밤에 한때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서해안과 남부 일부 내륙에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1㎝ 미만,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영하 2도, 춘천 영하 7도, 대전 영하 4도, 광주 영하 3도, 부산 영하 2도 등 오늘보다는 조금 높겠지만 여전히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춘천 4도, 대전 9도, 광주 10도, 부산 11도로 역시 오늘보다는 높겠지만 평년보다 3∼4도가량 낮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