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사양 공개, 세코닉스 등 관심 권고-한국

입력 2015-03-02 07:21
[ 한민수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2일 갤럭시S6의 사양이 공개됨에 따라 관련 부품업체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권고했다.

이승혁 연구원은 "갤럭시S6 엣지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좌우 양면에 채택했으며,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모듈과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모듈 등 카메라기능을 한층 강화시켰다"며 "또 알루미늄 소재의 메탈프레임, 무선충전 기능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여기에 근거리무선통신(NFC) 및 마그네틱 보안전송 기술(MST)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삼성페이 결재서비스를 처음으로 탑재하면서, 애플페이와의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판단이다.

갤럭시S6의 첫 출시일은 다음달 10일로 결정됐는데, 올해 판매대수는 4200만대로 갤럭시S5보다 1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휴대폼 부품업체 중 갤럭시S6 점유율이 높은 업체 및 신규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에 선택과 집중하는 전략을 권고한다"고 했다.

관련 업체로는 삼성전자 세코닉스 코렌 해성옵틱스 아이엠 삼성전기 파트론 옵트론텍 비에이치 아모텍 유아이엘 등을 제시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