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000만원의 기회…웹툰채널 조디악코믹스 프리채널 연재
내가 그린 웹툰으로 상금과 정식 연재의 기회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웹툰 공모전이 시작된다.
오는 2월 4일부터 4월 1일까지 웹툰연합플랫폼 조디악코믹스가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 조디악코믹스는 조디악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작가가 자율적으로 유/무료 전환여부, 콘텐츠 가격과 무료공개 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의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웹툰채널 조디악코믹스는 작품의 판매수익을 작가에게 높은 비율로 쉐어하는 방식의 원고료 정책을 취하고 있다. 작품의 매출에 따라 판매수익과는 별도로 지속적으로 기본 원고료가 인상되며, 부속채널의 경우 채널사업자와 작가의 합의에 의해 자율적으로 원고료를 책정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무료웹툰과 유료웹툰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로 게재돼 있는 웹툰은 작가가 설정해놓은 일정 주기가 지나면 무료로 공개된다. 그러나 무료로 전환되는 시간을 참지 못하고 그 이전에 해당 웹툰을 보려면 가상화폐를 이용해 결제를 해야한다.
공모전 출품작은 정식 런칭 후 조디악코믹스의 오픈마켓인 프리채널에서 유료판매할 수 있으며 원치 않으면 삭제할 수도 있다. 조디악코믹스 런칭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선정방식은 자체 투표와 sns호응도, 내부심사로 이루어지며, 가입한 회원에 한해 두 차례의 투표기간을 통해 1인당 총 10번의 투표의 기회가 부여된다.
전국의 예비 웹툰작가 또는 기성작가, 아마추어 게시판이나 오픈마켓을 통해 소개된 모든 작품 응모 가능하며, 조디악코믹스 티저페이지에서 공모기간 동안 3화 이상 자유연재할 경우 자동 응모된다. 수상작은 오는 4월 1일 이후 발표되며, 개별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위해 '조디악이야기' 4화가 티저페이지에 공개돼 화제를 더하고 있다.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디악코믹스 티저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