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24일 잠실점 9~10층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리빙관'을 연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리빙관은 총 면적 6300㎡(1900평) 규모로, 롯데백화점 본점 리빙 매장보다 약 1460㎡ 넓다. 가전, 가구, 홈패션, 주방 등 리빙 전 상품군 154개의 브랜드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리빙관은 기존 잠실점 리빙 매장보다 면적을 1650㎡ 늘리고, 28개의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해스텐스', '나노드론', '로버트웰치', 'SIA(시아)' 등 백화점 최초로 입점하는 브랜드 14개와 '뷰티레스트', '지앙', '프라테지'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진 14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한다.
이 중 '해스텐스(Hastens)'는 163년 전통의 스웨덴 왕실 침대 브랜드로, 청담동 매장에 이어 이번에 국내 백화점에서 처음으로 매장을 열게 됐다. 세계 3대 명품 침대 브랜드로 불리며, 기본이 2000만~3000만원에서 시작해 최고 1억원 대 이상의 침대를 판매한다. 스웨덴산 소나무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하며, 모든 제작 과정은 장인의 손을 거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국내 리빙 시장은 2010년 15조7000억원에서 2013년 20조1000억원 규모로 최근 3년 사이 30% 이상 성장했다. 특히 2014년에는 '이케아', '자라홈' 등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로 급성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한국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만달러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에도 국내 리빙 시장의 규모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프리미엄 리빙관은 국내 리빙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급 전문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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