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유유제약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노인성질환 치료 한약제제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약 신약소재를 이용한 공동연구 플랫폼 구축으로 조기 사업화 추진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신약개발그룹에서 노인성 만성·난치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한약제제 핵심기술을 개발한다. 양 기관은 실용화를 위한 중개연구와 조기 임상시험 과정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의학의 과학화를 위해 설립된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 안면신경마비, 아토피 피부염 등 질환에 대한 한의임상진료지침을 개발한 바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개방형 혁신 전략의 일환"이라며 "한국한의학연구원의 연구개발 시너지 효과를 통해 더욱 우수한 효과를 지닌 노인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한약제제가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