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원 신한은행장, 지난 11일 퇴원

입력 2015-02-12 17:56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지난 11일 오후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행장은 지난달 2일 서울의 한 대형병원에 입원해 혈액암 투병생활을 해왔다. 복수의 신한금융 및 신한은행 고위관계자는 “서 행장이 지난 11일 퇴원해 서초동 자택으로 돌아왔다”고 전했다. 또 다른 금융권 관계자는 “서 행장이 설 이후에 재입원해 골수이식 수술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임기가 다음달 말까지인 서 행장은 병세가 호전되고 있지만 건강을 온전히 회복하지 못해 당장 경영복귀는 어려울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은 오는 24일 자회사경영발전위원회(자경위)를 열어 차기 행장 선출을 논의할 계획이다. 현재 차기 행장 후보로 꼽히는 인물은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조용병 신한BNP파리바 사장, 이성락 신한생명 사장, 김형진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등이다. 다만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이 서 행장에 대해 “당장 복귀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그룹에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후계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차기 신한은행장을 현직 부행장들 가운데 택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이 경우 현재 행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임영진 부행장이나 이동환 부행장이 후보로 꼽힌다.

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