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지난 4분기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카카오스토리가 광고 매출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12일 최용석 다음카카오 IR셀장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광고 매출의 17%를 카카오가 차지했다"며 "특히 카카오스토리 매출이 광고 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최 셀장은 "향후 카카오스토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광고 모델을 개발하고, 다음의 광고주 풀을 함께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다음카카오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 늘어난 254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 10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한 이후 발표하는 첫 성적표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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