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유니에스, 고객사 HR부서가 먼저 찾는 최고의 성공 파트너

입력 2015-02-03 10:34

유니에스는 1990년 설립 이래 인재 비즈니스와 토털아웃소싱을 융합한 종합인재서비스 리딩기업으로 전국 9개 지사 네트워크와 함께 400여 고객사에 14,000여명의 인력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맞춤서비스를 고수해 오고 있다.

기업인재의 지속 육성과 사업지원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계층별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고, 고객사에는 HR부문의 인재지원 및 사업지원 서비스 부문으로 자리매김함으로서 고객사 HR 및 인사 관련부서 최고의 성공 파트너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HR아웃소싱 업계 최초로 2008년 매출 2,000억원 시대를 열었다.

사업 분야는 종합 아웃소싱·인재파견, 헤드헌팅·채용대행, 고용서비스·취업지원사업, 교육연수, 취업포털, 시니어사업 등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 전략적인 상생의 토털서비스를 전개하여 ‘World Best HR Service Group’으로 도약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유니에스는 설립 이래 25년의 전문성과 노하우, 고객사가 먼저 인정하며 찾는 ‘대한민국 종합인재서비스 No.1 유니에스’의 브랜드파워를 자타공인 받고 있다. 먼저 전국 22만 유효 DB를 구축, 자체 운영 중인 취업포털 ‘잡유니에스(jobunies.com)’를 기반으로 한 사업부문(업·직종)별 120여명의 전문 잡매니저와 연계한 부문별 일자리매칭 및 사후관리 체계는 취업과 인재지원을 위한 원스톱 풀라인서비스의 근간이 되고 있다.

둘째 직무별, 계층별 특성화교육과 배치면접을 위해 ‘잡앤커리어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직무와 개인의 인·적성 부합도에 근거, 최적의 직무매칭을 위한 직무단위 인적성검사(UAT)를 자체 개발,도입하여 업계 최초로 직무역량 기반 인재선발과 배치,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향후 개인별 평가센터의 기법을 도입하고 CDP와 연계된 커리어개발 지원 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다.

셋째 서울?수도권의 5개 거점(지사, 사업부)을 비롯한 전국 9개 지사망을 연계한 구인구직 네트워크가 연계되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단위의 일자리 정책과 매칭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할 지자체 및 고용지원센터와 유니에스 지방지사 조직이 연계된 현장중심의 일거리 매칭과 고용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넷째, 유니에스맨 특유의 명품서비스 정신이다.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라는 분명한 목표의식을 전사적인 서비스 정신으로 표방하고 있다. 고객이 먼저 나를 찾을 수 밖에 없도록 "조금 더, 한번 더(once again)"라는 슬로건 아래 ‘명품서비스, 유니에스인’이 고객사 현장 곳곳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유니에스맨, 서비스명장, 사내강사 등 사내 인증제도와 더불어 다양한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