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 이현동 기자 ]
올 설에도 ‘건강’을 앞세운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감안해 동원F&B는 참치캔, 연어캔,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 이 중 최고 인기상품인 참치캔 세트를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동원튜나리챔 100호’, 참치캔, 리챔, 카놀라유 등 다양한 제품이 혼합된 ‘동원혼합 5-R호’ 등이 주력 세트다.
동원F&B는 소비 양극화를 고려해 참치캔, 캔햄 선물세트의 경우 2만~3만원대 실속 세트와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를 골고루 내놨다. 또 ‘동원연어 명작세트’ ‘명장지선’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세트’ 등 이색적인 프리미엄 세트도 선보였다.
동원연어 명작세트는 고급 연어 어종인 ‘코호 연어’를 가공해 고급스러운 상자에 담은 프리미엄 연어캔 세트다. 명장지선은 동원F&B의 원초 명장이 신안 앞바다에서 자란 토종 돌김 중 질 좋은 원초만을 선별해 만든 명품 김세트다. 주문 생산을 통해 선착순 10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급 캔햄 리챔으로만 구성한 ‘리챔세트 6호’, 들기름김과 카놀라유가 들어 있는 ‘양반김 혼합3호’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동원F&B는 기대하고 있다.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직수입해 판매하는 미국 1위 건강식품 브랜드인 GNC 건강기능식품 세트도 출시했다. ‘천지인 6년근 홍삼정(240g)’은 공장 내 별도 건립한 태양광 건조장에서 100% 자연 건조시킨 홍삼으로 만들어 맛이 깊고 빛깔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소인 진세노이드 함량도 높다.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천지인 홍삼이 들어가 건강한 백수오’는 6년근 홍삼에 중년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백수오, 당귀, 어성초, 석류 농축액 등을 담았다. 또 ‘천지인 홍삼이 들어가 건강한 산수유’는 6년근 홍삼에 중년 남성에게 좋은 산수유, 복분자, 오미자 농축액 등을 넣었다. 두 세트 모두 5만1000원이다.
GNC 세트로는 남성용 종합영양제 ‘메가맨’과 여성용 영양제 ‘우먼스 울트라 메가’가 1병(90정)씩 들어 있는 ‘GNC 종합비타민세트’가 주력 제품이다. 메가맨에는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7종이 함유돼 기초 체력을 든든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우먼스 울트라 메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 로즈힙분말, 아세로라 추출물, 무취 마늘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다.
이현동 기자 gray@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