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뉴스] '명문대 진학 가이드'…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 열린다

입력 2015-01-30 19:26
SKY大 멘토들의 대입 노하우…저명 교수들의 경제 강의

자소서 작성 요령 등 대입 수시전략 대해부
2월28일 동국대…80명 선착순



“경제 이해는 물론 자기소개서 쓰기와 면접에도 큰 팁을 받았어요. 멘토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해 대학 진학에 스스로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깨달았습니다.”(11회 캠프 참가 김근아 양·영복여고 2년)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가 상경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가 큰 인기다. 기업인, 최고경영자(CEO), 경제·경영학자 등을 꿈꾸는 고교생을 위해 마련한 이 캠프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을 타고 같은 학교에서 여러 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 저명 교수들의 강의와 SKY대 선배들의 학교 공부 방법, 수능대비법,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 입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경험을 토대로 진솔하게 들려준다는 점이다. 올해 첫 캠프(12회)는 2월28일 하루 동안 서울 동국대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며,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미리 들咀릿?저명 교수 ‘명강의’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는 저명 교수들의 명강의를 고교 시절에 미리 들어보는 더없는 기회다. 전공하고자 하는 분야의 대학 교수 강의를 미리 듣는 것은 단지 뭔가를 배운다는 의미를 넘어 진학 방향과 학교 공부에도 상당한 동기를 부여한다.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미국 노스웨스턴대 경제학 박사)는 ‘경제의 10대 원리’라는 주제로 경제가 돌아가는 원리를 재미있으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장관급인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이 교수는 ‘경제학 멘토링’ ‘미래부자의 첫 경제학’ 등 다수의 청소년 경제학 도서 저자이기도 하다.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교수(미국 일리노이대 경제학 박사)는 ‘국가는 어떻게 부유해지나’라는 주제로 경제학의 또 다른 축인 거시경제를 강의한다. ‘전쟁, 산업혁명 그리고 경제성장’ ‘경제학 101’ 등은 노 교수의 대표적 저서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경영학 맛보기와 테샛 준비요령’을 주제로 강의한다. 다양한 시사이슈를 통해 실물경제를 보는 안목을 넓혀주고, 경영학의 개요를 알기 쉽게 풀어준다.

대입 수시전략 ‘대공개’

이번 캠프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대입 수시 준비 요령도 자세히 공개된다. EBS 입시분석 위원인 중대부고 이금수 교사가 ‘수시입학 대입전형 대해부’遮?주제로 자소서 쓰는 노하우와 수시 준비 요령 등을 상세히 들려준다. 이 교사는 ‘2015 수시 찬탈’ 저자(공저)이기도 하다. 수시는 대학 진학의 핵심 관문이다. 캠프 참가생 설문에서 ‘자소서 쓰기가 어려우니 이에 관한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11회 캠프부터 프로그램에 이를 반영했다. 강의에선 자소서와 함께 전반적인 글쓰기 요령도 귀띔해준다.

인기 짱 ‘멘토와의 대화’

‘멘토와의 대화’는 말 그대로 ‘인기 짱’인 프로그램이다. SKY대 선배들로 짜여진 멘토들은 공부 요령, 스펙 관리, 대학·학과 선택 기준 등을 친절하고 상세히 들려준다. 2시간 동안 집중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11회 캠프에 참가한 김근아 양(영복여고 2년)은 “캠프가 미시, 거시, 경제사, 문화와 경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경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비 특강은 입시를 준비하는 데 많은 팁을 줬고 명문대 멘토들과의 Q&A 시간은 효율적인 공부 방법과 모든 부분에 의지가 중요하다는 깨달음을 얻게 했다”고 전했다.

참가 희망자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의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에겐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54

신동열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shins@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