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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톡 튀는 게이머들, 게임 인재 산실 국민대 게임교육원로 오세요,'</p> <p>최근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및 지구촌 각 나라의 적극적인 게임산업 육성책으로 게임 시장이 다시 달아오르고 있다.</p> <p>한국 정부도 지난해 12월 총 2300억 원의 예산을 게임산업에 투자하겠다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며 게임산업의 종주국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게임산업 진흥에 나섰다.</p> <p>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한국의 많은 학교에서 게임을 비롯한 문화콘텐츠 분야의 인재양성과 콘텐츠 창작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이다.</p> <p>■ 디자인 명문 국민대학교 인프라, 국내외 게임사와 산학협력
디자인 명문인 국민대학교 인프라를 바탕으로 넥슨, CJ E&M, 게임빌, 네오위즈, Kth,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30여개 기업과의 밀착 산학협력과 15년 이상의 업계출신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고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취업 및 창업(스타트업)까지 지원하고 있다.</p> <p>전공과정으로는 콘텐츠기획, 게임기획, 게임컨셉아트, 3D게임그래픽&애니메이션, 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 서버프로그래밍, 모바일콘텐츠개발 과정이 있다. 학점수업과 게임실무 및 프로젝트개발 수업으로 짜여져 있다.</p> <p>
학점수업에서는 인문학 및 게임기초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지며 게임실무 수업에서는 실무수준의 개발지식을 익히게 하며 프로젝트개발 수업에서는 실무 개발스튜디오 방식에 의한 팀별 상용화 게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p> <p>이러한 과정을 통해 재학 중에 실무경험을 쌓게 한 후 협력기업 및 그 외 개발사에 취업이 지원되며 창의성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은 게임은 한국 최대 글로벌 게임쇼 지스타(G-STAR) 출품한다.</p> <p>또한 협력기업과 공동으로 출시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중기청 지원)성북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와 중국 저장성 리쉐이시 모바일ICT센터와 협력으로 창업을 지원한다.</p> <p>
■ 학생 개발 게임 '터치앤터치' 등 국내외 플랫폼 출시 주목
이러한 활약으로 대다수 졸업생의 취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학생이 개발한 게임 '터치 앤 터치'와 창업기업에서 개발한 '오션즈히어로'를 국내외 상용플랫폼에 출시하고 있다.</p> <p>박달경 게임교육원장은 게임인재 양성은 그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p> <p>그는 '대학은 게임의 학문적 연구가 목적이어야 한다. 교육원이나 직업학교는 기본적인 실무 스킬을 익히는데 집중한다. 동시에 기업에서 장기적으로 생각하기 어려운 신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창작환경 조성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p> <p>
또한 '학생들은 기업수준의 실무지식을 흉내낼 게 아니라 신입사원으로서의 필요한 기본적인 실무지식과 미래 성장가능한 역량을 갖추게 해야 기업과 학교의 필요충분조건이 맞아 서로 신뢰하게 된다'고 했다.</p> <p>정부나 게임업계에서도 '학벌이 아닌 능력 중심사회 만들기'가 자리잡아가고 상황에서 전문능력을 크게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간판을 따질 게 아니라 각자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 전문 실무능력을 키워 제대로 대접받는 흐름에 부응하고 있다.</p> <p>한편,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에서는 게임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5차는 1월 16일까지다. 6차는 2015년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다. 게임을 좋아하는 고교졸업(예정)자나 대학 중퇴-졸업자도 신-편입학이 가능하다.
02-745-2721, https://gameedu.kookmin.ac.kr</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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