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014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p>
<p>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및 국정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2007년부터 전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p>
<p>국민권익위원회가 41개 중앙행정기관의 민원처리 전반을 10개 평가지표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 방위사업청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받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p>
<p>그동안 방위사업청은 국방조달 관련 계약, 규격, 적격심사, 업체제재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에 대해 특별관리를 실시하였고, 고충민원의 경우에는 민원을 처리하기 전에 사전설명 및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여 왔다.</p>
<p>특히, 방위사업청은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12년 '고충민원 처리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이후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민원업무 처리에 있어 가장 우수한 중앙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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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닷컴 정책뉴스팀 장순관 기자 | bob@kpi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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