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아시아 시장을 두고 세계 TV 제조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TV 판매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7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올해 세계 TV 시장 성장률(판매대수 기준)은 3.2%로 집계됐다.
성장률이 가장 높은 곳은 일본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팔린 TV는 560만 대로 집계됐다. 올해 620만 대로 10.7% 늘어난다는 게 디스플레이서치 예측이다. 일본에서 TV 판매가 늘어나는 배경은 인구 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집에서 TV를 보는 가구원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어 성장률이 높은 곳이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태평양(7.6%)이다. 중동·아프리카(6.6%), 남미(5.2%), 중국(1.6%), 서유럽(1.4%) 순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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