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나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파트 분양 시장도 연말 이벤트가 한창이다.
분양 비수기인 겨울이지만 내 집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건설사들도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모델하우스의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은 물론 고객이 직접 참여하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도입하고 이 ㅆ다.
한양이 세종시 3-3생활권 L2블록 일대 분양중인 ‘세종 한양수자인엘시티’는 행복도시에 눈이내리면 중학생 미만의 자녀를 동반해 모델하우스에 방문할 시(25일까지) 눈썰매를 증정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오픈 이벤트에 삐에로 대신 산타복장을 한 키다리 홍보 도우미를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2~22층, 총 12개동. 총 76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 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 일대에 있다.
호반건설이 시흥시 목감지구 B4블록과 B7블록에서 분양 중인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 1차, 2차’ 오는 25일 크리스마스에 모델하우스를 찾는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406번지 광명역 8번 출구 인근에 있다. 1차(B4블록)와 2차(B7블록) 모두 전용면적 69~84㎡로 구성된다. 1차는 580가구, 2차는 766가구로 시공된다.
협성건설이 경남 김해시 진영읍에 분양중인 ‘협성휴포레 진영’은 지난 5일, 카카오톡을 통해 퀴즈에 참여시 추첨 후 향초,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25일까지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면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증정한다. 단지는 전용면적 62~76㎡에 총 534가구다. 모델하우스는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285-1번지 일대 위치한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은 울산 남구 삼산동 일대 ‘삼산 리버뷰 웰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견본주택 내부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된 포토존을 설치했다. 가족단위로 방문한 내방객들은 산타클로스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현대산업개발이 분양중인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는 전화 예약 후 모델하우스 방문 시 크리스마스와 연말 이벤트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분양시장이 이례적으로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있는 만큼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공급을 이어나가며 적극적인 감성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직접 모델하우스를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