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지연 기자 ] 9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국내 증시와 함께 하락했다.
코스피지수는 유가 하락으로 인한 정유·화학주 하락에 이틀째 내리막길을 걸었다. 코스닥지수는 6거래일 만에 반락했다.
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전체 수익률은 마이너스 0.51%로 유가증권시장과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참가자들 중 유일하게 수익률을 높인 참가자는 최선우 대신증권 종로지점 대리와 박상용 동부증권 평촌지점 부지점장이다.
최 대리는 이날 누적수익률은 22.67%에서 23.71%로 1.04%포인트 끌어올렸다. 최 대리의 누적수익률을 높인 효자 종목은 OCI머티리얼즈다. OCI머티리얼즈는 주력 제품의 판매 증가로 4% 가까이 뛰었다. 그는 현재 OCI머티리얼즈 851주를 보유하고 있다.
박 부지점장의 누적수익률도 0.26%포인트 소폭 상승했다. 삼화네트웍스가 1.27% 오른 것이 수익률을 끌어올렸다. 삼화네트웍스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타결된 이후 엔터주 강세와 함께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한편 누적수익률 1위 정재훈 하이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선임차장의 누적수익률은 하루 만에 4.34%포인트 하락했다. 보유 중인 한국사이버결제와 조이맥스가 각각 2%, 4% 가량 떨어졌기 때문이다.
정 차장은 이날 한국사이버결제 180주를 현금매도했다. 남아 있는 주식 수는 2460주다.
2014 한경 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