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윈드, 소액주주 위해 현금 차등배당 실시

입력 2014-12-08 17:37
[ 한민수 기자 ] 씨에스윈드가 상장 첫 날 자사주 매입에 이어 소액주주를 위한 배당계획을 발표했다.

씨에스윈드는 8일 2014년 현금 차등배당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배당 기준일은 오는 31일로 일반주주는 주당 700원, 최대주주는 350원의 배당을 받게 된다. 일반주주와 최대주주의 배당률은 액면가 500원을 기준으로 각각 140%와 70%다.

회사 관계자는 "주주 중시 경영을 통해 소액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씨에스윈드의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회사의 자신감과 의지의 표명"이라며 "향후에도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시는 주주 여러분들께 끊임없이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성섭 대표는 "지난달 유가증권시장 입성 후 씨에스윈드의 주가가 기업가치와 별개로 과도하게 저평가되고 있어 안타깝다"며 "캐나다법인의 풀 가동과 풍력타워 시장지배력 제고 및 이와 연계된 수주잔고 확대 등은 지속성장의 선행지표이자 사상 최대실적을 향한 긍정적 신호인 만큼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회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의 유가하락이 재생에너지 급감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은 사실과 다르고, 오히려 북미 및 유럽 선진국을 중심으로 탄소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해법이 바로 풍력에너지로 귀결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